2017년 11월 25일 (토)
많이본 기사
싱싱뉴스
고용복지센터, 지자체 최초 취약계층 복지-고용연계 자립 지원사업
-‘福GO+(복고플러스)’실시

파주시 고용복지센터는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수혜도 증진과 자립지원을 위한 복지-고용연계 자립지원사업 ‘福GO+(복고플러스)’를 실시한다.


파주시는 복지지원과 고용지원을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고용복지+센터의 강점을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복지지원과 자립지원제도를 통합으로 안내하는 ‘福GO+(복고플러스)’ 사업을 유관기관 협력으로 추진한다. ‘福GO+(복고플러스)’ 사업은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계층까지 대상범위를 확대하어 복지지원과 자립지원제도를 통합 안내하는 것으로 지자체 최초로 실시한다.


지난 2015년 7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활성화됨에 따라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취약계층이 연평균 7.85% 증가했고 대상자들의 복지수혜 누락방지와 빠른 재기를 지원할 새로운 대안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신규 책정된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고용복지센터에서 남부권역을, 21일 문산행복센터에서 북부권역으로 나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아는 만큼 달라지는 우리의 내일’이란 부제로 약 100분간 고용복지+센터 소개영상, 사회보장급여, 주요 복지지원 및 자립지원제도 등을 안내한다.

 

참여대상자 중 복지지원이나 자립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필요한 복지급여(서비스)와 취업성공패키지, 자활근로사업 등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적극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복지대상자로 선정됐음에도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몰라 이용을 못하거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방법이 없다고 좌절하는 취약계층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자립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 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고용복지센터-전경사진

고용복지센터 복지지원팀 031)940-5106

[2017-11-13]조회수 : 233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